거제시니어클럽 시장형 사업단 ‘카페 수월리’ 개업
거제시니어클럽 시장형 사업단 ‘카페 수월리’ 개업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3.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사)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에서 수탁 운영 중인 거제시니어클럽(관장 박숙지)은 지난 12일 수월동에 위치한 실버카페 ‘카페 수월리’를 개업했다. ‘카페 수월리’는 (구)향기애담다(아주점)가 새롭게 단장해 개업식과 무료 시음회를 가졌다.

이날 거제시니어클럽 개소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각계각층의 내빈 및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포함, 2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카페 수월리’의 개업을 축하하며 어르신들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거제 시민들에게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카페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거제시는 더욱더 건강한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 무료 시음회는 실버카페 ‘카페 수월리’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유자차, 딸기에이드가 제공되었으며 거제시니어클럽에서 함께 하는 사업인 사진 스튜디오 ‘추억애(愛)담다’와 참기름을 제조 및 판매하는 ‘마음애(愛)담다’도 함께 홍보했다.

‘카페 수월리’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장으로 모든 수익금은 노인일자리 사업비로 사용된다. 거제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3번째 실버카페 매장으로 20명의 시니어 바리스타 일자리를 창출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하며 경남 거제시 수양2길 33-6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거제시니어클럽은 거제시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있어 2024년도에 총 2387명의 노인일자리사업을 운영 할 계획이며 거제시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와 의미 있는 노후생활을 위한 맞춤형 노인일자리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