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균형과 위생안전 지키기 대작전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균형과 위생안전 지키기 대작전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5.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류선아)는 지난 27일 ‘식품안전 날’ 주간 활동으로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개최된 ‘제16회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지역행사에 참여한 시민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센터홍보와 식품안전체험 및 활동지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 배부와 함께 큐스캔을 통한 구강건강상태(치석)를 확인하는 ‘입 속 세균 확인하기’ 및 식품군별 식품 맞추기 ‘식품구성 자전거 다트게임’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선택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어린이급식 영양균형&위생안전을 위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홍보 했다.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웬센터의 체험부스는 ‘제16회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에 참여한 시민과 어린이 3000여명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어린이들의 체험기회제공을 통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날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아이들이 양치를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입 속 세균을 확인 하는 체험 후 아이가 단 음식을 먹는 것을 줄이고, 양치를 꼭 하겠다고 약속 했다”며 “아이를 위한 좋은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류선아 센터장은 “안전하고 균형 잡힌 어린이 급식으로 거제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