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 버스가 거제에 떴다”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 버스가 거제에 떴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5.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에서는 26일 29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여러 내빈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율포 행복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대한체육회에서 스포츠 버스와 스포츠 푸드 트럭을 지원해 학교, 마을이 함께 하는 마을축제가 되었다.

지자체 및 교육청에서 추천한 전국의 도서산간, 오지 초등학교를 찾아가 스포츠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 및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고 식사를 제공하는 스포츠 나눔 사업의 일환이다.

9시 반부터 율포분교 전교생의 풍물공연으로 시작되어 볼 풀 공던지기, 고구마 릴레이, 어른신 낚시터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다.

특히 단체 릴레이 경기는 율포분교의 학생과 유치원생들이 한명도 빠짐없이 주자로 달리며 열띤 응원이 이어졌고, 특히 학부모와 교직원까지 주자로 참여하며 교육 공동체 모두가 함께 하는 참여의 장을 만들었다.

스포츠 버스프로그램과 연계한 스포츠 푸드트럭 운영으로 운동회로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건강식 제공을 하여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스포츠 버스 내외에서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다양한 뉴스포츠와 재미있는 민속놀이 체험에 몰려들었고, 학부모와 마을 어른들도 체질량 분석을 통한 운동처방과 시뮬레이션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였다.

학교에서 준비한 기념품과 선물은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누어져 모두가 행복한 운동회로 마무리 되었다.

동부초등학교 율포분교장 백판용 학부모 회장은 “어린 시절 운동회가 떠오를 만큼 많은 학부모와 마을 주민들이 참여해 주셨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즐거운 표정에 만족스럽고, 오랜만에 맑은 하늘 아래 치러진 행사가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