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5.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음악 감상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클래식과 오페라 공연의 기본 스토리와 감상방법을 알아가는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클래식 보물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주관하는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음악, 미술, 공연 등 해당 문예회관이나 지역의 문화예술 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클래식 보물 찾기>는 5월부터 9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과 소극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매체가 공존하는 현대의 예술, 환경 속에서 클래식 음악을 길라잡이로 삼아 시대의 흐름을 이해시키고자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클래식과 영화음악에까지 이르는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연예술에 대한 안목과 감상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클래식 보물 찾기> 1기 교육은<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 클래식 KOREA!> 공연 감상과 더불어 그에 따른 특강강의, 공연장의 뒷모습 투어 등 클래식 공연에 대하여 포괄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과 2기 교육은 <오페라 카르멘> 공연 감상과 더불어 그에 따른 특강강의, 오페라 공연의 셋업 과정 체험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되는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클래식 보물 찾기> 에 참여하는 지역의 청소년들은 공연예술 교육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고, 또 다른 차원의 미래가 열리는 예술교육을 경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