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
거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24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17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를 관내 전 공사립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회의 효율적 운영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거제교육에 대한 역할 강화를 위한 협의회로 2017년에 새롭게 선출된 각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연수는 청렴연수와 각 학교운영위원장 소개, 학교운영위원회 거제지역협의회 임원 선출 등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승열 거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학교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이 운영되어 갈수록 학교운영위원회의 중요성을 강조되고 있다”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장들이 마을의 어른이 되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자랄 수 있게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청렴연수는 경상남도교육청 김성미 장학사(감사관실)가 ‘함께 만드는 깨끗하고 투명한 경남교육’이라는 주제로 공무수행사인인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지켜야 하는 청탁금지법의 내용을 알기 쉬운 사례를 통해 안내하였다.

학교운영위원회 거제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주근 회장(장승포초)은 새롭게 구성된 거제지역협의회 임원 및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님들과 협동하여 행복한 거제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당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