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교직원, 임금 10% 대학 발전기금 기탁
거제대학교 교직원, 임금 10% 대학 발전기금 기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4.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4월분 급여부터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들이 임금의 10%를 대학발전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이는 거제대학교가 ‘조선해양산업 퇴직인력활용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전문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각종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서 좋은 결실을 맺고 있으나 지역의 조선해양 및 관련산업의 불황으로 거제대학도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거제대학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들이 임금의 10%를 반납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임용된 조선퇴직인력 산학협력중점교수 12명 또한 제자들의 교육을 위해 기꺼이 임금을 반납하며 위기 극복에 동참하였고, 경비원 및 환경미화 근로자들까지도 자발적으로 참여, 위기극복을 위해 대학의 전 구성원들의 단합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전영기 거제대학교 총장은 “이번 교직원들의 임금 10% 반납을 계기로 하루 빨리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재정자립 교두보를 마련해 교직원들에게 보답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거제대학이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의 대학으로 더 높이 비상할 수 있도록 지자체·산업체·동문 및 거제시민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하면서 반드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환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거제대학교는 전국의 대다수 대학들이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교직원들의 단합을 바탕으로 한발 앞서, 다가오는 4차 산업에 빠르게 대처하고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한 지역 역점 사업에 함께하기 위해 학과 개편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