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 아이 안심하고 맡기세요”
“소중한 내 아이 안심하고 맡기세요”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3.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맞벌이·다자녀 가정 아이돌봄 서비스 운영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소중한 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아이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 아이를 돌보는 사업으로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있다.

지난해 거제시 아이돌봄 서비스 연계건수는 1060가정 1만3072건으로 오전 6시에서 8시까지 4216건, 오후 4시에서 6시까지 3685건으로 6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거제시는 올해 더 많은 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명의 아이돌보미를 추가 선발하였으며 현재 94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 중이다.

아이돌보미는 양성교육과정을 이수한 육아서비스 전문가로 놀이 활동, 보육시설 및 학교 등·하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3개월에서 만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가정이면 이용가능하며 이용요금은 시간당 6500원으로 보호자의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정은 해당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 할 수 있으며, 정부 미지원 가정은 아이돌보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아이 돌봄 서비스의 활성화로 출산, 양육 및 일·가정 양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